농협축산경제, ‘축산후계농 종합지원센터’ 현판식 개최

  • 등록 2015.08.27 12:35:22
크게보기

축산업 생산기반 강화위한 본격 업무시작

축산업 생산기반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젊은이가 찾아오는 축산운동”의 체계적 지원을 위해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 이기수)에서는 27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축산후계농종합지원센터」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착수했다.

 

농협축산경제에서는 축산업 생산기반 강화를 위해 ▲젊고 유능한 전문 축산인력의 신규 창업 지원 ▲휴·폐업 및 고령화에 따른 유휴축사를 신규 축산농가에 분양 임대하는 축사은행사업 ▲소규모 친환경 축산단지 조성사업 ▲중소규모 번식우 위탁농가 육성사업 ▲축산 귀농·후계농 종합상담센터 운영 ▲한우도우미(헬퍼)사업 ▲한우사랑운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효율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농협 축산경제사업부문 소관 축산컨설팅부에 「축산후계농종합지원센터」를 설치, 후계축산농가에서 필요로 하는 축산정보,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종합 지원한다. 

 

 「축산후계농종합지원센터」는 농협축산정보센터(livestock.nonghyup.com)에 ▲전문가상담실 ▲농가교육영상 ▲축산후계농자료실 등의 메뉴를 신설하여 온라인체제로 운영한다. 이중 전문가상담실은 농협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축산후계농자문위원회를 통해 축산기술뿐만 아니라 세무, 금융자금 등 후계축산농가가 궁금증 및 애로사항 등을 폭넓게 상담 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농가 현장탐방, 축산기술 강의 등 동영상 자료가 농가교육영상 코너를 통해 소개된다. 이밖에 해외기술, 축산물가격정보, 조사료 등 폭넓은 축산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상담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축산컨설팅부 내에 대면 상담창구를 운영을 통해 시설환경, 질병, 세무 등 전문분야별로 후계농컨설팅도 진행한다.

 

농협 축산경제 이기수 대표는 “중국 고대의 국민계도서 ‘관자(管子)’에 나오는 ‘1년에 대한 계획으로는 곡식을 심는 일만한 것이 없고, 10년 계획으로는 나무를 심는 일만 한 것이 없으며, 평생에 대한 계획으로는 사람을 기르는 일만한 게 없다.’ 유능한 청년들이 생활하는 농촌, 젊은이가 찾아오는 축산운동의 성공을 위해서는 정책적인 배려와 함께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이번 「축산후계농종합지원센터」설치를 계기로 후계축산농가가 축산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애로사항이나 부족한 경험을 전문가 상담과 교육, 컨설팅을 통해 젊은 축산인들의 생산현장 정착에 도움을 줄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정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