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하림, 겨울 별미 ‘더미식 안동국시’ 출시… 전문점 맛 그대로 집에서 즐긴다

  • 등록 2025.01.15 11:34:58
크게보기

하림, 겨울 별미 ‘더미식 안동국시’ 출시… 전문점 맛 그대로 집에서 즐긴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경북 안동의 대표 별미인 안동국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더미식(The미식) 안동국시’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앞서 선보였던 ‘더미식 육개장칼국수’와 ‘더미식 초계국수’에 이은 요리면 시리즈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상온 밀키트 형태로 구현했다. 하림은 겨울철 가정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안동국시를 새로운 라인업으로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안동국시는 경북 안동 양반가에서 귀한 손님을 대접하던 음식으로, 따뜻한 국물로 제공되는 안동국시와 차가운 국물로 내놓는 건진국시로 나뉜다. 대중적으로는 소고기 양지를 사용한 깊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하림은 이러한 전통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현하기 위해 20시간 이상 사골과 소고기, 양지를 정성스럽게 끓여 깊고 진한 육수를 완성했다. 여기에 간장에 숙성하고 증기로 찐 부드러운 식감의 소고기 양지, 국내산 대파와 애호박 등 푸짐한 건더기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더미식 안동국시의 면은 쫄깃하고 잘 불지 않는 건면으로, 감자 전분을 더한 반죽을 직접 우린 육수로 만들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면발 건조에는 제트노즐 공법을 적용해 강한 열풍과 저온 건조를 반복, 면발 내부에 미세 공기층을 형성했다. 이를 통해 면발이 탄력 있고 국물과 조화를 이룬다.

 

하림은 전문점 수준의 안동국시를 완성하기 위해 전국의 안동국시 맛집을 돌며 레시피를 연구하고, 수차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더미식만의 노하우를 담은 최상의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하림 관계자는 “육개장칼국수의 성공적인 반응에 힘입어 담백한 칼국수 라인인 안동국시를 선보이게 됐다”며, “더미식 안동국시로 집에서도 안동의 맛집에서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느껴보길 바란다. 앞으로도 한국 전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림의 더미식 안동국시는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정세 allphoto@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