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예비 귀농·귀촌인 위한 실용교육 본격 운영

  • 등록 2025.08.07 11:01:18
크게보기

AI 마케팅부터 농기계 실습까지, 안정적 농촌 정착 지원

 

전북 순창군이 예비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과 역량 강화를 위한 실용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


군은 8월부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지역내 거주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5개 과정의 실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농기계 안전 및 기초 실습, AI 기반 농촌 마케팅 전략, 생활기술 실습, 귀농·귀촌 준비교육 등으로 구성돼,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습 중심 교육이 특징이다.

 


일부 과정에서는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귀농 선배들의 정착 사례 발표와 지역 농업 전문가, 컨설턴트의 현장 밀착형 강의를 통해 참여자의 실질적인 정착 준비를 돕는다.


또한 순창군의 인구정책과 지원제도도 함께 소개해 군과의 원활한 연결고리도 마련한다.


순창군 관계자는 “이번 실용교육은 단순한 이론 위주의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며 “참가자들이 농촌에서 자립할 수 있는 기초 체력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도시민의 농촌 이주가 지역 활력 회복의 열쇠인 만큼, 군에서도 교육과 지원에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신청은 순창군청 누리집에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풍산면 인구정책과 귀농귀촌팀에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 인원 초과 시 자격 우선순위에 따라 선발되며, 과정별 모집 인원이 60% 미만일 경우 개설이 취소될 수 있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