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화로 인한 얼굴 볼륨 감소와 탄력 저하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고민 중 하나다. 특히 볼 꺼짐, 팔자주름, 피부 처짐은 인상을 급격히 변화시켜 심리적 스트레스까지 유발할 수 있다.
최근 이러한 증상 개선을 위한 시술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스컬트라가 활용되고 있다.
스컬트라는 현재 중장년층뿐 아니라 2030세대에서도 조기 노화 예방, 볼륨 개선을 위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변화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그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컬트라는 일반 필러와 달리 주입 즉시 볼륨을 채우는 방식이 아닌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 자체의 볼륨과 탄력을 복원시키는 근본적인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평가된다.
스컬트라 핵심 성분인 PLLA(Poly-L-Lactic Acid)는 생체적합성이 뛰어나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았다. 의료용 봉합사에 쓰이는 PLLA는 체내에서 서서히 분해되며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고 피부 깊은 층에서부터 자연스럽게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근본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낸다.
연세메디노블의원 임한석 원장은 “스컬트라가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시술 결과 때문이다. 주입된 PLLA 입자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며 체내에 완전히 흡수되면서 얼굴 구조에 맞춰 입체적인 볼륨 회복 효과를 돕는다. 때문에 인위적인 느낌 없이 볼 꺼짐, 팔자주름, 눈가 주름, 관자 꺼짐 등 노화로 인한 얼굴의 탄력과 볼륨 손실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스스로 잃었던 탄력과 볼륨을 자연스럽게 회복시키는 시술로, 단기적인 외형 개선을 넘어 피부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시술이다. 노화 초기의 꺼짐이나 주름은 물론 장기적인 피부 개선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임한석 원장은 “스컬트라는 시술자의 테크닉과 숙련도, 경험이 매우 중요한 시술로, 주입 깊이와 희석 비율, 시술 부위에 따른 맞춤 설계가 필요하다. 시술에 대한 숙련도와 경험이 충분히 확보된 의료진과의 시술은 부작용 가능성을 줄이고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진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