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학산문화원, ‘PLAY@문학산·ENJOY@문학산성’ 참가자 모집

  • 등록 2025.08.14 18:39:48
크게보기

역사·자연·예술이 어우러진 특별한 문화축제…9월 13일 개최

 

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은 오는 9월 13일 문학산과 문학산성 일대에서 역사와 자연, 예술이 결합된 문화축제 ‘플레이(Play)@문학산, 엔조이(Enjoy)@문학산성’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비류백제 도읍지였던 문학산이 지닌 역사적·자연적·평화적 가치를 문화적으로 재해석해 지역민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문학산의 자연·생명·역사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회복과 복원을 기원하는 공동 작업 ‘문학산을 그리다’, 다양한 예술 놀이와 체험으로 문화유산과 역사를 배우는 ‘문학산 역사 거닐기’, 도토리 열매로 씨앗공을 만들어 던지는 생태 액션 프로그램 ‘미추홀의 나무’가 마련된다.


또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마술 공연과 어쿠스틱 음악 공연 등 소규모 무대가 준비되며, 행사 전반에서는 친환경 운영 방침을 적용해 쓰레기와 전기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활용품과 자연친화적 재료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쓸모’ 나눔장터에서는 회차별 5팀의 어린이 보부상이 직접 가져온 물건을 물물교환하거나 판매하며, 생활 속 재활용과 새로운 쓰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공동체의 문화적 자긍심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초등학생 이상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2회차로 나눠 진행되며, 회당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 1인당 5000원이며, ‘새로운 쓸모’ 프로그램은 회당 5팀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학산문화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축제는 국가유산청과 미추홀구가 주최하고 미추홀학산문화원이 주관, 인천시가 후원하는 ‘2025 생생국가유산 사업–비류, 문학산에 내일을 품다’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