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시민예술단, 어르신과 시민이 하나 된 무대

  • 등록 2025.09.11 20:32:30
크게보기

미추홀노인복지관서 풍물·민요·연극 공연 성료

 

미추홀학산문화원은 지난 10일 미추홀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학산시민예술단과 복지관 예술봉사단이 함께한 시민 어울림 문화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원과 복지관이 공동주관했으며, 학산시민예술단의 풍물단 ‘한결’, 민요단 ‘어울림’, 시민극단 ‘희망오미리’와 복지관 은나래예술봉사단 하모니카반이 참여했다.


사전 접수를 통해 모인 약 150여 명의 관객은 공연 내내 흥겨움과 감동을 함께 나눴다.


공연은 풍물단 한결의 길놀이와 사물놀이로 시작돼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민요단 어울림의 산타령과 민요메들리는 관객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으며, 하모니카반의 연주에는 앵콜 요청이 터져 나왔다.

 


마지막 무대인 시민극단 ‘희망오미리’의 연극 ‘학산노래자랑’은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출연해, 복지관 이용객과 주민들이 듀엣가요제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담아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지난해 업무협약을 통해 시작된 시니어 마당예술동아리 지원사업에 이어 새롭게 시도한 문화 나눔의 자리였다”며, “두 기관이 협력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문화체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문화원 측은 “학산시민예술단은 시민생활예술 콘텐츠 확산과 사회공헌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며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앞으로 예정된 두 차례 공연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연 초청 및 문의는 미추홀학산문화원에서 가능하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