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가치 확산에 앞장

  • 등록 2025.09.29 12:08:35
크게보기

농식품부·부산시 주최 동물보호의 날 축제서 동물복지 계란 및 펫푸드 ‘아미오’ 부스 운영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 참가하여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동물의 생명 보호 및 복지 증진의 가치를 알리고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법정 기념일(매년 10월 4일)로 지정된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지난 26일부터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동물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위한 동물복지 사회로의 전환’을 주제로 첫 행사가 개최됐다.

 

풀무원은 동물축산 인증관에 동물복지 계란 부스를, 산업(ESG 경영)관에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과 소통했다.

 

동물복지 계란 부스에서는 ‘세상 모든 계란이 동물복지 계란이 될 때까지!’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동물복지 목초란’, ‘동물복지 구운란’, ‘동물복지 촉촉란’ 등 풀무원 대표 제품을 전시하며 관람객들의 동물복지란 소비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게임 이벤트 등을 통해 일상 속 가치소비의 필요성을 알렸다.

 

 

풀무원은 다양한 동물복지란을 꾸준히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권을 늘리고 있다. 올해 초 껍데기를 까고 삶는 번거로움을 덜어줘 편의성을 높인 ‘동물복지 깐 계란’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가공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국내 동물복지 인증 제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펫푸드 브랜드인 아미오 부스에서는 동물복지 및 풀무원 대표 식품을 활용한 ‘자연담은’ 라인과 반려동물 건강 고민 해결을 위한 ‘건강담은’ 라인 제품들이 전시했다. 행사에 동행한 반려견에게 펫푸드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통해 간식을 증정하는 등 관람객 만족도를 높였다.

 

아미오는 반려동물의 바른먹거리를 위해 다양한 펫푸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3월 반려견, 반려묘 간식 제품 20여 종을 다이소 전국 매장에 입점하는 등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밝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무원은 동물복지 계란, 펫푸드를 비롯해 전사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동물복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일상에서 동물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곽호범 98ghqja@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