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산을 품은 가을 힐링 명소, 석모도 수목원 인기

  • 등록 2025.10.22 12:25:57
크게보기

북방한계성·해양성 식물 14만 본 식재, 숲 해설 프로그램 무료 운영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가을철 대표 힐링 여행지로 ‘석모도 수목원’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수목원은 서해의 바다 풍경과 울창한 산림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가을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9년 5월 개관한 석모도 수목원은 북방한계성 및 해양성 식물의 연구에 적합한 환경을 인정받아 조성됐다.

 


현재 생태체험관, 고산습지원, 암석원, 전시온실 등 12개의 테마원을 갖추고 있으며, 총 1176종 약 14만본의 식물이 식재돼 있다.


특히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지형 덕분에 사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가을철에는 청량한 바닷바람과 산림의 단풍이 어우러져 도심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제격이다.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숲 해설 프로그램’도 주목받고 있다.


해설사는 석모도 수목원의 ‘5경(바람·돌·물·빛·향기)’을 주제로 자연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하며, 나무와 초화의 유래와 생태적 특징을 흥미롭게 소개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유아를 위한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된다.

 


예약은 석모도 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단체 관람객은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석모도 수목원은 강화의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힐링 명소”라며 “자연만큼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약은 없다. 가을 숲길을 걸으며 여유와 평온을 되찾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모도 수목원은 강화군 삼산면 석포리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강화대교와 석모대교를 통해 차량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가을철 주말에는 방문객이 집중되는 만큼 사전 예약과 여유 있는 일정이 권장된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