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살찐 체형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얼굴살 때문에 전체적으로 부해 보여서 고민인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얼굴살은 딱히 뺄 뾰족한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굶고 운동을 해도 얼굴은 좀처럼 작아지지 않는다. 배나 다리에 찐 살은 식단 조절과 운동으로 빠지지만, 얼굴은 브이 라인을 찾기가 힘들다.
얼굴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복합적이다. 우선 얼굴 지방의 분포는 유전적 요인에 의해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타고난 것이 큰데, 심지어 몸의 다른 부위보다 나중에 빠지는 경향이 있다.
또한 근육 발달이나 부종도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생활 습관의 문제로 턱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면 하관이 넓고 각지게 되어 얼굴이 커보일 수 있으며, 과도한 나트륨 섭취나 불규칙한 생활 패턴 등으로 유발되는 얼굴 부기는 윤곽을 흐릿하게 해 실제보다 커 보이게 만든다.
탄력의 저하 역시 얼굴을 커보이게 하는 큰 원인으로 꼽힌다. 콜라겐 및 엘라스틴 감소나 급격한 체중 변화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는 볼살과 턱살을 처지게 하여 얼굴이 커 보이게 만든다. 이러한 여러가지 요인 때문에 일시적으로 지방만 빼내는 지방분해주사나 지방흡입술 등의 방식으로는 망가진 얼굴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것이다.
청담마이의원 강은희 원장은 “최근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술법이 등장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튠 셀룰리스 시술이다. 이는 초음파 및 심부열 고주파 장비 치료와 셀룰라이트 치료 특허를 받은 주사 치료가 결합 된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지방 파괴와 근육 축소, 부종 치료와 탄력 개선의 전반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튠 셀룰리스는 심부열 고주파 에너지 주입으로 지방세포를 녹여서 배출하는 튠 유니폴라,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 주입으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열초음파, 재혈류 순환을 유도하여 뭉쳐있는 근육을 이완하고 부종을 치료하는 마그네틱 충격파, 지방분해 주사인 셀룰리스 주사 등의 네가지 방식을 통해 얼굴 라인 정리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강은희 원장은 “튠 셀룰리스는 건강한 방식의 아름다움을 지향한다. 뼈를 깎고 지방을 빼내는 인위적인 방법으로는 얼굴에 쌓인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어렵다. 튠 셀룰리스는 얼굴의 지방 파괴와 더불어 근육 축소 및 부종과 탄력 개선의 전반을 아우르는 세밀한 접근을 통해 얼굴 라인을 되찾아준다.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피부 자체의 건강을 되찾아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이어 “이제 얼굴의 지방만 빼내는 인위적인 시술 방식에서 벗어날 때이다. 얼굴 속 깊은 문제들을 해결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되찾아야 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