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하영효)과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이하 연합회, 회장 김용희)가 미래세대의 친환경먹거리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협력의 장을 마련. 최근 매스컴을 통해 일부 어린이집 급식의 질적 저하 문제가 불거져 나오고 있어 국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농정원과 연합회는 친환경급식 전환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관하여 양 기관의 협력관계를 확인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농정원은 2007년부터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인정도서 보급, 친환경농산물 현장체험, 식습관 형성 교육교재(교육동화) 제공 및 가정식탁의 전환을 위한 부모교육 등 다양한 방식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농정원은 친환경급식 확대를 위한 교육교재 및 정보, 친환경 농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연합회는 원생 및 부모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 등 친환경급식 확대에 필요한 제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정원 하영효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수행업무 효과성에 있어 윈윈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연합회 김용희 회장은 “연합회의 기조와 부합하는 방향에서 협약이 이루어져 건강하고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는데 좋은 선례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