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관리원(원장 이영희)은 축산업자 및 공동자원화시설을 설치하려는 자 등에게 가축분뇨 처리에 필요한 관련시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를 22일자로 공고했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2개월간으로 사업자등록증 사본, 납세증명서, 시설 운전·관리 설명서, 실적증명서(최근 5년간), 기술설명자료 등 관련서류를 축산환경관리원 기술지원부로 제출하면된다.
비화·액비화·정화처리·바이오에너지의 처리시설과 관련기술(악취방지지설 장비) 분야가 평가대상이며 관리원이 구성한 평가 전문위원회가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의 기술력·경제성·농가 적용성 등의 항목에 관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평가절차는 접수를 완료한 신청대상 업체에 대하여 9월까지 서류평가, 현장평가, 발표평가 및 종합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신청 업체를 대상으로 정보의 충실성 증진을 위해 기술정보 작성기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사전설명회(5월 17일 예정)를 개최 할 예정이다. 평가 신청업체는 사전설명회에 필히 참석하여야 하며, 관리원 홈페이지 공고사항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5월 10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관련기술 평가 공고에 대한 세부사항은 관리원 홈페이지 알림소식(공지·공고)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관리원 기술지원부(042-822-9865, 배종훈 주임)로 문의하면 된다.
평가 신청방법은 관리원 홈페이지 공고사항에 게재된 신청서(관련 신청서류 포함)를 작성하여 관리원(대전광역시 유성구 반석로 112번길 1)으로 6월 21일까지 우편 또는 인편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