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필미에르 필아트 청담, 독창적 미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관심…예술적 잠재력 양성

김효영 기자  2024.10.30 16:37:33

기사프린트

 

필미에르 필아트 청담이 독창적인 미술 교육 프로그램과 새로운 교수법으로 학부모와 교육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전국 2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미술 프랜차이즈 ‘필아트에듀’의 직영점인 필미에르 필아트 청담은 아이들이 다양한 예술적 가능성을 탐구하고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차별화된 교육 접근으로 미술 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필미에르 필아트 청담은 유아와 유치부, 초등 연령대별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설계하여 아이들이 각자 고유한 성장 단계에 맞춰 미술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놀이와 실험을 통해 아이들이 미술을 부담 없이 접하며 창의적 사고와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교육의 핵심이다.

 

연구진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속도로 상상력을 발휘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필미에르 필아트 청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설명했다.

 

필미에르 필아트 청담은 ‘코칭’과 ‘티칭’을 명확히 구분하며,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코칭 방식은 지식을 전달하는 티칭과는 달리 아이들이 문제 해결의 방법을 터득하고 창의적 사고를 스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700여 개의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된 E-러닝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습의 유연성을 높였다. E-러닝 시스템은 스토리텔링 방식의 생동감 있는 영상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을 제공하며, 각자의 수준과 속도에 맞춰 예술적 사고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아룰러, 아울러 미술과 코딩을 결합한 ‘필코딩’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아이들이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을 동시에 배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필코딩은 아이들이 컴퓨터 과학적 사고를 기반으로 예술적 표현을 경험하도록 하여 디지털과 예술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융합 교육을 실현한다.

 

또한, 필애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시각적 표현으로 풀어나가며 스토리텔링과 애니메이션 제작의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필큐빅 아트’는 수학적 사고와 과학적 개념을 미술 조형 활동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단순한 미술 기술을 넘어 다각적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아이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필미에르 필아트 청담은 ‘명화 감상 수업’과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 명화 수업에서는 다양한 시대와 양식의 명작을 통해 아이들이 색감과 구도를 이해하며 미술사적 흐름을 배우게 하고,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다방면의 예술 분야와 협력하여 아이들이 풍부한 예술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