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협회, 송석준 국회의원에 ‘토종닭 산업 발전 공로패’ 전달

  • 등록 2025.12.31 09:43:30
크게보기

폭설 피해 복구부터 미래 산업 기반 마련까지... 토종닭 농가의 '진정한 대변인'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30일, 송석준 국회의원(국민의힘, 경기 이천시, 법제사법위원회)에게 토종닭 산업 진흥과 농가 권익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공로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로패 수여는 송석준 의원이 지난해 말 유례없는 폭설로 시름에 빠졌던 토종닭 농가를 위해 재난 복구 예산 증액을 강력히 촉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 산업 현안들을 해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석준 의원은 지난해 12월, 폭설로 축사가 붕괴되고 수만 마리의 토종닭이 폐사한 이천 지역 현장을 발 빠르게 방문하여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당시 송석준 의원은 "재난 관련 예산 감액은 농민들의 심장에 대못을 박는 일"이라며 국회 예결위와 본회의 과정에서 농축산 재난 지원 예산의 대폭 증액과 절차 간소화를 강력히 주장하는 등 민생 해결에 앞장섰다.
이러한 송 의원의 헌신적인 의정 활동은 올해 ▲토종닭 전용 자조금 분리 설치를 위한 법적 근거 마련 ▲토종닭 종자 유지·관리 예산 확보 ▲재해 보험 현실화 등 산업의 핵심 과제들이 진전되는 밑거름이 되었다.

 

(사)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송석준 의원은 농민들이 가장 힘들 때 현장에서 함께 눈물을 흘려준 진정한 대변인”이라며, “의원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법사위 차원의 정책적 지원 덕분에 토종닭이 국가 유전자원이자 미래 바이오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닦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송석준 의원은 “우리 민족의 소중한 자산인 토종닭 산업을 지키는 것은 민생을 지키는 일과 같다”며, “폭설 피해 복구 지원은 물론, 앞으로도 토종닭 농가가 안정적으로 생업에 종사하고 산업이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입법과 예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