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9시간 지속성 제형 ‘타임핏 비타’ 개발

  • 등록 2026.01.16 14:41:25
크게보기

비타민C 600㎎ 서서히 용출해 혈중 농도 유지... 위장관 부담 줄이고 흡수율 높여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9시간 동안 비타민C를 지속적으로 방출하는 신규 제형인 타임핏 비타(TimeFit-vita™)를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속성 제형은 일반 제형보다 천천히 녹아 오랜 시간 기능 성분을 방출하는 특징이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신규 고시 제형이다. 과거 의약품에만 적용되던 서방정 형태 기술을 2024년부터 건강기능식품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코스맥스바이오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용화에 나선 것이다.

 

타임핏 비타는 셀룰로오스 유래 친수성 고분자 망상구조를 활용한 서방형 정제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정제가 위액과 만나면 부드럽게 팽창하며 보호 겔 구조를 형성해 비타민C가 일정한 속도로 용출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타민C 600㎎을 9시간 동안 분산 방출하도록 설계해, 체내 저장이 어렵고 고용량 섭취 시 흡수율이 떨어지는 비타민C의 한계를 극복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번거로운 분할 섭취 없이 1회 섭취만으로도 장시간 적정 혈중 농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함량 비타민C 섭취 시 우려되는 속쓰림 등 위장관 부담을 최소화하여 공복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코스맥스바이오의 이번 기술은 자체 설계를 통해 용출 시간과 비율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향후 다른 수용성 비타민으로의 확장성도 매우 높다. 

 

코스맥스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개발이 소비자 섭취 패턴과 영양 흡수 효율을 동시에 고려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제형 기술 혁신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곽호범 98ghqja@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