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육성 스타트업 ‘아이씨유코퍼레이션’, CES 2026 혁신상 수상

  • 등록 2026.01.23 17:51:29
크게보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CHAIN-G’ 결실
XR 기반 의료용 솔루션으로 글로벌 기술력 입증

 

BNK경남은행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HAIN-G’가 지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끄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CHAIN-G 2기 참여기업인 ‘㈜아이씨유코퍼레이션’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첨단 기술 박람회 ‘CES 2026’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 Honore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역 스타트업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아이씨유코퍼레이션은 시력 건강 및 안과 관련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XR(확장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료용 디지털치료제 소프트웨어와 원격 검안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소아사시 환자가 체험형 시각 치료 콘텐츠를 통해 비수술·비약물 방식으로 양안시 기능을 회복하도록 돕는 솔루션은 해외 학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이들이 보유한 안구 외안근 제어 기술과 방대한 시선 추적 데이터는 차세대 디바이스인 AR 안경 개발 분야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BNK경남은행의 맞춤형 지원 체계가 실질적인 결실로 이어진 사례다.

 

㈜아이씨유코퍼레이션은 지난해 CHAIN-G 2기에 선정된 이후 투자 유치 지원, 비즈니스 멘토링, 판로 개척 등 다각도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았다. 이러한 밀착 지원을 바탕으로 핵심 기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할 수 있었다.

 

㈜아이씨유코퍼레이션 김동혁 대표는 “BNK경남은행 CHAIN-G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자들과 소통하며 사업 모델을 고도화할 수 있었던 것이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의 큰 밑거름이 됐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지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BNK경남은행 경영기획그룹 구태근 상무는 “CHAIN-G 2기 기업인 ㈜아이씨유코퍼레이션의 글로벌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번 수상은 지역 스타트업의 저력을 보여준 사례다.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들이 데스밸리를 넘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금융 지원과 인프라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앞으로도 유망한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행정적·금융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BNK경남은행은 CHAIN-G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 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곽호범 98ghqja@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