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증원 영남지원, 울산축산농협 남산점서 홍보이벤트 실시

김세정 기자  2015.06.30 13:38:38

기사프린트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이하 인증원, 김진만 원장) 영남지원은 26일 오후 4시에 HACCP적용 식육판매장인 울산광역시에 위치하고 있는 울산축산농협 남산점을 방문하여 HACCP홍보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울산축산농협 남산점이 HACCP홍보 이벤트 대상으로 선정된 것은 영남지원 관할지역내의 신규 HACCP인증 식육판매장 중 안전관리통합인증을 준비하는 우수한 업소이기 때문이다.

이날 행사에는 영남지원장(이주연 지원장)과 가공유통팀 심사관을 비롯하여 울산축산농협 전상철 조합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통합인증제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홍보이벤트는 남산점을 찾는 고객 및 소비자들에게 리플릿 등을 배포하며 식육판매업 HACCP 인증 업소임을 알리는 동시에, 행사 도우미들과 함께 ‘행운의 공을 잡아라’ 게임을 함께하며 HACCP 마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치약세트, 볼펜세트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했다. 

 

이주연 영남지원장은 “식육판매업소는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HACCP 최종 단계로 축산물의 위생안전성 확보가 완성되는 단계”라며 “유통분야 HACCP 인증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를 찾아가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안전관리통합인증을 인증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갈 것”임을 밝혔다. 

 

울산축산농협 관계자는 “이렇게 인증원이 직접 나서 시민들에게 HACCP홍보 이벤트를 추진해줘 기쁘다”며 “고객들이 안심축산물을 마음 놓고 드실 수 있도록,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증원은 식육판매업 HACCP 및 안전관리통합인증제를 소비자에게 홍보하여 브랜드 경영체의 확대 적용을 유도하고, 우수한 식육판매업소를 대상으로 HACCP인증 업소라는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본원 및 지원별로 HACCP홍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