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대전충남지원(지원장 이상근)은 지난 20일 세종시 전동면에 위치한 무지개영농조합법인 식육가공장, 충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요리 실습실에서 소비자시민모임 대전지부 회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우고기 우수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우고기의 우수성 및 올바른 소비정보 제공을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와 공동으로 실시했으며, 소비자시민모임 대전지부 회원을 대상으로 한우고기 우수성 , 육류 섭취의 중요성, 요리 용도에 맞는 고기 선택 방법 교육과 한우고기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저지방부위 시식행사도 진행되었다. 또한, 무지개영농조합법인 식육가공장 견학 및 축산물이력제 가공·포장 단계의 현장설명을 통해 한우고기 안전성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오후 시간에는 충남대학교 영양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우의 역사, 이력제와 등급을 활용한 한우고기 선택요령, 부위별 특징과 요리용도에 대한 교육과 한우고기를 이용한 요리 실습 및 경연대회를 통해 한우고기 우수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근 지원장은 “축산물이력제 및 등급제도 등을 통한 한우고기 우수성, 식육의 부정적인 인식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교육과 현장체험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