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살리기 위한 도농교류의 날 행사 개최

  • 등록 2015.07.07 13:26:08
크게보기

“떠나요! 농촌바캉스” 범국민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 전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전국경제인연합회 허창수회장, 농협중앙회 최원병회장)는 7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장, 홍문표 국회의원, 이병규 문화일보회장, 최원병 농협중앙회장, 수상기업 임직원, 수상마을 대표·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도농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농교류의 날」은 홍문표의원의 발의로 도시와 농촌 간에 소통여건을 조성하고 상호교류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2013년 7월 7일 제정, 올해 제3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도농교류 활성화 유공자에게 정부 훈·포장,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표창 등 18점을 시상하고, 도농교류의 날 UCC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수상작을 상영할 계획이다.

 

 

국민훈장모란장을 수상한 (재)자생의료재단(이사장 신준식)은 전국 오지 농촌을 직접 방문하여 한방치료를 실시하고, 건강강좌개설, 한방약품 기증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특히 병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재를 국산으로 고가에 매입하여 안정적인 농가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또한 기념식 당일에는 메르스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재단에서 의료진이 나와 재능기부를 전개할 예정이다.

 

기념식 후 농업박물관에서는‘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떠나요! 농촌바캉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캠페인은 정부, 재계, 소비자단체, 농업계가 한 마음이 되어 농촌관광의 급격한 위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할 수 있는 상생(相生)의 장(場)을 마련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또한, 여름철의 대표 음식인 복숭아화채를 대형 얼음에 제조하여 2015년 여름을 농촌에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어린이들과 원두막에서 수박, 포도, 참외 등 여름과일을 직접 시식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농촌에서 여유 있는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연출할 계획이다.

김세정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