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그룹 법인 설립 박차, 종합 생활 플랫폼 ‘라이프 인프라’ 기업 도약

  • 등록 2025.07.01 14:59:30
크게보기

 

㈜중산그룹이 법인 설립에 박차를 가하며 본격적인 ‘라이프 인프라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중산그룹은 환경, 유통 등 다양한 분야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고객의 삶을 중심으로 산업을 재편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번 법인 설립은 그 전략적 행보의 신호탄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장종식 중산그룹 대표는 “중산그룹은 에어컨 한 대를 팔기 위한 회사가 아니라, 고객의 삶 전체를 바라보는 플랫폼 기업이다. 에너지, 환경, 유통이 따로 노는 시대는 끝났다. 바람누리를 중심으로 통합된 생활 인프라를 설계해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중산그룹은 바람누리 외에도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테이블패커’, 배관·하수설비 기반의 환경기업 ‘클린앤환경’ 등을 주요 축으로 두고 있다. 이들은 각각의 산업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중산그룹이 지향하는 ‘생활 중심 플랫폼’ 전략의 실질적인 실행력을 높이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법인 설립은 중산그룹의 다양한 계열사들을 하나의 전략 체계 안에서 통합·운영함으로써, 시너지 극대화는 물론 자원 배분의 효율성을 확보하는 기반이 된다. 특히 ESG 경영을 핵심 철학으로 내세우는 중산그룹은, 바람누리를 통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를 제공하고, 환경 분야에서도 친환경 설비를 통해 지속가능한 라이프 인프라 구축을 가속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장종식 대표는 “우리는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아니다. 고객의 삶을 더 나아지게 만드는 ‘솔루션’을 설계하는 기업이다. 중산그룹은 바람누리를 기점으로, 삶의 모든 영역을 연결하는 새로운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전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