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나비한의원이 여름철 피부 및 두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탈모 및 피부 치료에 대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나비한의원 주봉현 원장은 “강한 직사광선은 피부에 화상을 입힐 수 있고, 자외선은 산화 스트레스를 통해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여기에 과도한 땀과 피지 분비로 모공이 막히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두피 역시 피부의 연장선으로 이러한 변화의 영향을 받는다. 피지 분비로 인한 모낭염과 두피 열에 따른 모공 확장은 탈모를 악화시키기도 한다. 특히 햇볕에 수분을 빼앗겨 손상된 모발은 푸석하고 쉽게 약해질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러한 증상은 단순히 외부 요인만 다룰 것이 아니라 내적인 원인에 대한 진단과 치료가 병행되어야 한다. 신장 기능 저하와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잘못된 생활습관 등 체내에서부터 쌓인 문제가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최초 1회 체험가 이벤트는 탈모 및 피부 치료 중 한 가지 항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탈모 치료는 두피에 침을 놓아 기혈 순환을 돕는 두피침과 피부에 잔존하는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쏠라플라즈마, 고주파 및 초음파 치료와 레이저, 그리고 자극 치료인 ICT 등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피부 치료는 미세약초침 또는 스킨부스터 중 선택이 가능하며, 열감을 진정시키기 위한 클라이오셀과 진정팩이 함께 제공된다.
한편 나비한의원은 1:1 맞춤 진료를 기반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른 개인별 치료 계획을 수립하며,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을 통해 질환의 근본 원인을 개선하는 데 주력한다. 치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증상의 재발 방지에 힘쓰고 있다.
주봉현 원장은 “일시적인 증상 완화보다 중요한 것은 재발 방지와 근본적인 건강 회복이다. 올여름에는 탈모와 피부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통해 건강한 피부와 모발을 유지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