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산군립공원, 여름 성수기 맞아 완벽 피서지로 탈바꿈

  • 등록 2025.07.14 16:23:58
크게보기

계곡 물놀이 구간 확대·야간개장·시설 정비… 관광객 맞이 만반의 준비

 

전북 순창군의 대표 관광지인 강천산군립공원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피서객들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강천산군립공원은 매년 수십만 명이 찾는 순창의 대표적인 자연 관광지로, 맑고 시원한 계곡물과 폭포, 울창한 숲길과 정비된 산책로 등이 어우러져 여름철 최고의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순창군은 여름철 성수기 방문객 증가에 대비해 공원 전반의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맨발 산책로와 화장실, 25km 구간의 등산로를 상·하반기로 나눠 체계적으로 정비했으며, 계곡 물놀이 구간도 대폭 확대했다.


특히 산호가든에서 금강계곡까지 약 2km에 이르는 구간에 걸쳐 풀베기 및 하상 정비를 마쳐,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캠핑 수요 증가에 발맞춰 강천산 오토캠핑장의 편의시설도 새 단장을 마쳤다.

 


관리동, 개수대, 데크 등 주요 시설이 정비됐으며, 캠핑장 이용객에게는 강천산 무료입장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야간 관광 수요에 대응해 야간개장도 확대 운영된다.


15일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매일 오후 8시 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해져 무더운 여름 밤, 시원한 자연 속에서 산책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순창군은 공원 입구에 지역 특산품인 장류를 테마로 한 강천산 캐릭터 랜드마크를 설치하고, 입구 삼거리에 단풍나무 쉼터 공간을 조성해 볼거리와 휴식 기능을 더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강천산군립공원은 순창의 소중한 자연유산이자 관광자산”이라며 “이번 여름 많은 관광객들이 자연 속에서 쉼과 감동을 함께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방문객들이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머물 수 있도록 관광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현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