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유두고민, 유두축소로 크기와 모양 교정 가능

  • 등록 2025.07.17 10:00:01
크게보기

 

흔히 젖꼭지라 불리는 유두는 가슴의 일부로 여성에게는 수유를 하는 기관에 속한다. 가슴 크기에 비해 유두가 지나치게 크거나 좌우 모양이 비대칭인 경우, 앞으로 많이 돌출된 경우 등 남녀에 관계없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로 인해 유두축소를 고려하기도 한다.

 

유두는 유륜과 함께 가슴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가슴의 아름다움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때문에 여성들은 출산과 완모 이후 유두가 비대해지거나 탄력이 떨어져 유두가 처지는 여성들, 그리고 도드라지는 유두로 움직일 때마다 마찰이 생겨 통증이 나타나는 남성들에게는 유두축소술이 유두로 인한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개선책이 될 수 있다.

 

더성형외과 김재우 원장은 “유두는 남녀 모두에게 존재하는 부위이지만 그 위치와 기능이 서로 다르기에 성별에 따른 수술법을 적용시켜야 한다. 여성의 경우, 수유가 필요한 사람과 필요하지 않은 사람에 따라서도 접근방식에 차이를 보이므로 개개인의 특성에 어울리는 수술법을 접목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가슴 모양과 유두 유형을 꼼꼼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인체 비율에 맞지 않는 유두는 오히려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므로 개인의 체형과 가슴 흉곽에 맞추어 유두 크기, 비율, 형태 등을 전반적으로 교정시켜 나가야만 한다”고 전했다.

 

김재우 원장은 “유두축소술은 시행 전 목표를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에게 어울리는 조화로운 유두를 디자인하면서도 전반적인 가슴 밸런스까지 맞추기 위해 최선의 플랜이 무엇인지를 정밀하게 살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유두축소는 부분마취 또는 수면마취로 진행되는 간단한 수술로 단독으로도 시행 가능하다. 다만 신경과 혈관이 공존하며, 가슴 중에서도 매우 예민한 부위인 만큼 유두축소에 경험이 많고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병원을 찾아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