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꺼짐 개선에 스컬트라 등 콜라겐주사, 부작용 방지 위한다면

  • 등록 2025.07.16 16:13:24
크게보기

 

나이가 들면 피부의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면서 얼굴 볼륨이 점차 줄어든다. 특히 앞 광대나 볼 부위가 꺼지면 인상이 피곤하고 초췌해 보일 수 있다. 흔히 ‘땅콩형 얼굴’이라 불리는 이러한 형태는 중안면부 볼륨의 손실로 인해 주름이 도드라지고, 전체적으로 노화 인상을 강하게 준다.

 

예전에는 이러한 고민을 단순히 시간의 흐름으로 받아들였다면, 요즘은 다르다. 외모 관리가 자기표현의 하나로 여겨지는 시대, 사람들은 보다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위해 피부과 의료진을 찾는 일을 주저하지 않는다.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의료적 접근법도 다양해졌고, 사람들은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여러 시술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며 추천을 받기도 한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최근 많은 사람이 찾는 시술 중 하나가 콜라겐주사,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제품인 스컬트라다.

 

엠레드클리닉 장태영 원장은 “이는 인체 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 성분의 주사제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진적으로 자연스러운 볼륨을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즉각적인 변화보다 시간이 흐르며 서서히 개선되는 방식이라, ‘자연스럽게 어려 보이는 얼굴’을 원하는 경우 고려할 수 있다. 볼 부위뿐 아니라 이마와 눈가,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볼륨만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피부 구조 자체를 개선한다는 점이다. 콜라겐이 재생되면서 피부 탄력과 두께가 개선되고, 그로 인해 주름이 얕아지고 피부결도 매끄러워지는 등 종합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발성이 아닌 장기적인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이 방식은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다만 이러한 시술은 단순히 채워 넣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장태영 원장은 “스컬트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볼륨이 형성되기 때문에, 미래 볼륨을 정확히 예측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3D 메타뷰 장비를 활용한 정밀 안면 분석으로 개인별 맞춤 시술 계획을 세우는 방식이 도입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최근에는 재생인자를 함께 사용하는 방식도 활용된다. 재생인자는 스컬트라의 콜라겐 촉진 효과를 강화하고, 피부결 개선 및 유지기간을 부스팅해준다. 특히 시술 후 흔히 우려되는 결절이나 뭉침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 해도, 개개인의 피부 상태나 얼굴 구조에 대한 정밀한 진단 없이 무턱대고 진행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다. 부작용을 방지하고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후기나 추천만 믿기보다는 자신의 얼굴에 적합한 시술인지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하고, 맞춤형 플랜을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