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 티 없이 볼륨과 탄력을 동시에, 스컬트라 진행 시 주의점은?

  • 등록 2025.10.29 17:40:42
크게보기

 

최근 미용 시술 트렌드는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와 피부 탄력 개선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예전처럼 즉각적인 볼륨이나 윤곽 변화를 주는 시술보다,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차오르고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재생형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심에는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대표적인 시술인 스컬트라가 있다.

 

스컬트라는 주성분인 PLLA(폴리-L-락틱애씨드)를 피부 진피층에 주입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시술 직후보다는 약 4~6주 이후부터 서서히 볼륨감과 탄력이 회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즉각적인 효과보다는 자연스럽고 지속적인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꺼진 볼이나 팔자주름, 볼패임 등 볼륨 손실이 진행된 부위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필러처럼 시술한 티가 나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본인의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변해가는 점이 장점이다. 유지기간 또한 일반 필러보다 길고, 피부결과 탄력 개선 효과를 함께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스컬트라는 분말형 주입제를 수화시켜 사용하는 만큼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 차이가 크며, 수화 과정이나 주입 깊이 조절이 미흡하면 결절이나 뭉침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시술이 중요하다.

 

강남셀리팅의원 김호찬 원장은 “스컬트라는 시술 직후 변화가 확연히 나타나는 필러와 달리, 시간에 따라 천천히 얼굴 볼륨이 채워진다. 따라서 시간이 지나면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는 시술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이는 수화 과정과 시술 디자인, 주입 깊이 등 모든 단계에서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정품 약제 사용 여부와 숙련도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전했다.

 

김호찬 원장은 “최근 미용 시술의 흐름이 자연스럽고 지속적인 회복으로 전환되는 가운데 스컬트라는 부담 없이 탄력과 볼륨을 되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시술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개개인의 피부 상태나 볼륨 손실 정도, 시술 목적에 따라 맞춤 설계가 필요한 만큼 충분한 상담과 계획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