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 여성성형으로 개선 도움

2024.05.03 16:48:42

나이가 들면 피부의 탄력을 담당하는 성분이 점점 줄어들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눈가, 입가 등에 주름이 잡히기 시작한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보이는 곳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다. 질, 소음순 등 성기에도 이러한 변화가 나타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이완이 심해지고 소음순도 늘어지면서 비대칭, 비대증 등 여러 문제가 생기게 된다.

 

만일 질염 등 질환에 자주 걸리거나 성관계 등 외부 요인이 영향을 미치면 보다 이른 나이에 이러한 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남들보다 노화가 심해 일상에도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외관상 콤플렉스로 작용할 경우, 당사자는 심리적으로 많은 타격을 받게 되며 기능 저하로 인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커져 질염이나 골반염, 방광염 등 여러 질환에 걸리게 될 수 있다. 따라서 늦기 전에 신속하게 치료하고 기능과 외관 개선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

 

 

의정부 연세맑은산부인과 천주영 원장은 “최근 레이저를 이용한 질 타이트닝 시술을 활용한다. 이는 고주파 레이저를 질 깊은 곳까지 균일하게 조사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방식이다. 피부 탄력과 마찬가지로 질 탄력도 콜라겐 성분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콜라겐을 활발하게 생성하면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음순 수술은 소음순의 균형이 깨지거나 비대증 등으로 인해 변형되어 곤란한 이들에게 유용하다. 전반적인 모양과 균형을 고려해 적절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데 수술 시간이 약 60분 정도로 짧다.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 샤워 등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환자의 연령과 생활 환경, 임신이나 출산 경험, 폐경 여부 등 여러 요소를 꼼꼼하게 고려해야 한다. 자기도 모르게 여성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가진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찾아내 개선해야 수술 후 개선된 상태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천주영 원장은 “여성성형이라고 하면 민망하고 부끄러워 숨겨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여성 건강은 생식 기능,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무작정 숨겨서는 안 된다. 노년까지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하고 싶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