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계획 어떤 점 주의해야 안전할까?

2024.05.03 18:23:21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인다’라는 체중감량으로 통용되는 격언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일이라고 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여러 가지 식단조절과 운동을 통해 체중계 위 숫자를 줄일 순 있겠지만 오랜 시간이 걸릴뿐더러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데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다. 특히 복부나 팔뚝, 허벅지 등은 운동을 통해서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이기도 하다.

 

울산 제스필의원 정재유 대표원장은 “최근 체중감소를 위해서 많이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가 비만클리닉 등 의료기관에서 시행되는 시술을 통한 지방제거다. 그 중 하나가 버블젯인데 이는 특수 제작된 캐뉼라를 삽입, 체내에 과하게 축적된 지방층에 약물과 CO2 가스 등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을 통해 가스 압력과 약물로 뭉쳐있던 지방세포들이 파괴되어 체외로 분출된다. 균형 잡힌 체형으로의 개선을 도우며 앞선 설명처럼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도 잘 안 빠지는 복부, 팔뚝, 허벅지, 엉덩이 부위에 주로 이용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 지방분해주사를 들 수 있는데, 허벅지나 부유방, 볼 살 및 턱 밑의 지방을 제거함은 물론, 셀룰라이트 개선 및 콜라겐 재생을 돕는데 사용된다. 인모드 및 온다 리프팅과 병행하여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

 

정재유 원장은 “최근에는 다이어트약 복용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처방이 필요한 영역부터 식욕억제를 목적으로 한 제품까지 그 종류도 다양한 편이다. 

 

다만, 이 같은 약 처방은 반드시, 정확하고 계획적인 의료진 처방아래 이뤄져야 한다. 개인의 상태를 체크하지 않은 무분별한 복용은 오히려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이 것은 어디까지나 식욕 억제를 보조하는 기능을 할 뿐이다.

 

개인 역시 덧붙여 생활습관 개선, 식이조절도 적정선에 맞춰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이 과정 없이 무리한 방법으로만 체중 감량을 계획한다면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을 직접 방문하고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