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흥 의원, ‘김교흥의 길’ 출판기념회 성황

  • 등록 2026.01.10 20:04:11
크게보기

정·관·학·문화계 인사 7천여 명 참석…“한국의 메가시티, 세계의 파워시티 인천” 비전 제시

 

김교흥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이 10일 인천 선학경기장에서 저서 '김교흥의 길' 출판기념회를 열고 인천 발전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인천 시민과 정치권, 직능별 협·단체 관계자 등 약 7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출판기념회에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김진표 전 국회의장을 비롯해 서영교, 박찬대, 유동수, 박정, 박수현, 허종식, 박선원, 이훈기, 조계원, 양문석, 노종면, 이용우, 모경종 국회의원과 박남춘 전 인천시장 등 여권 핵심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이인재 국립인천대학교 총장,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 등 교육계 인사와 박상철 가수협회장, 가수 최유나·유지나 등 문화계 인사, 위계수 인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 최순모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총회장, 이준 대한제국 황손, 알리셰르 압두살로모프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등 각계각층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우원식 국회의장과 김민석 국무총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조정식 이재명 대통령 정무특별보좌관, 이한주 대통령 정책특별보좌관,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어기구 국회 농해수위원장, 임오경 국회의원 등은 축하 영상과 축전을 통해 김 의원의 출판을 축하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추천사를 통해 “시민을 위로하고 안심시키는 정치는 김교흥 의원이 한 수 위”라며 “시민을 위한 정치 교과서를 써 내려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교흥 의원은 인사말에서 “인천은 하늘과 바다, 땅이 연결된 축복받은 도시임에도 그 잠재력을 충분히 살리지 못하고 서울의 위성도시에 머물러 왔다”며 “이 책에는 ‘한국의 메가시티, 세계의 파워시티 인천’이라는 비전 아래 신도시와 원도심의 균형 발전, 교통 혁명, 서해 르네상스 등 인천의 구체적인 미래 청사진을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인천 곳곳을 직접 발로 누비며 만난 시민들의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며 “인천 시민의 삶을 어떻게 더 풍요롭게 만들 것인가에 대한 약속이자 다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교흥 의원은 인천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5·3 인천민중항쟁 등 학생운동에 참여했으며, 민주당 사무부총장, 인천시 정무부시장, 국회 사무총장,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역임한 3선 국회의원이다. 중앙 정치 무대에서는 정책과 조정 능력을, 지역에서는 공약 실천력을 인정받아 온 인천의 대표 정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