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씨인터내셔널, 보관·운송 시스템으로 차별화

  • 등록 2026.01.26 13:52:14
크게보기

 

프랜차이즈 본사 에스엠씨(SMC)인터내셔널이 브랜드 전반에 적용한 보관·운송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 운영 효율을 높이고 있다. 제품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동시에 매장 운영 부담을 줄이는 구조가 현장에서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다.

 

에스엠씨인터내셔널은 디저트 제품을 완제품 형태로 보관·운송해 가맹점에 공급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복잡한 제조 과정 없이 해동과 간단한 조리, 플레이팅만으로 판매가 가능해 인력 운영과 매장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수도권에서 복수의 매장을 운영 중인 한 점주는 “직접 운영해 보니 가장 크게 느껴지는 장점은 제조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다는 점”이라며 “완제품이 안정적인 상태로 공급되다 보니 최소 인원으로도 매장 운영이 가능했고, 인건비가 줄어 자연스럽게 마진 구조도 좋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운영이 수월해 매장을 추가로 운영해도 되겠다는 확신이 들 정도로 부담이 적었다”고 덧붙였다.

 

첫 창업으로 해당 프랜차이즈를 선택한 점주 역시 보관·운송 시스템을 주요 장점으로 꼽았다. 그는 “디저트를 직접 제조해야 했다면 창업을 결정하기 어려웠을 것”이라며 “완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구조 덕분에 매장 운영이 비교적 수월했고, 디저트 판매를 통해 객단가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업종 변경을 경험한 또 다른 점주는 “같은 상권, 비슷한 조건에서도 운영 방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점을 체감했다”며 "업종 변경 전이나 후나 양옆에 다른 저가 커피 매장이 있는 건 똑같은데, 큰 노력 없이도 높은 매출을 낼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이 같은 운영 효율의 배경에는 제품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보존 기술과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이 있다. 이를 통해 제품 손실과 폐기율을 최소화하고, 가맹점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조를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에스엠씨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가맹점이 제조 부담 없이 매장 운영과 고객 응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관과 운송 단계부터 시스템을 구축했다”라며 “본사는 물류와 시스템을 담당하고, 가맹점은 판매와 서비스에 집중하는 역할 분담을 통해 지속 가능한 프랜차이즈 모델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효영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