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내부통제 위원회 개최

2024.07.05 22:23:50

 

산림조합중앙회는 4일 서울 송파구 중앙회에서 ‘제3회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개최하고 실효적인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사안을 논의했다.

 

이날 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사전협의 내용 외 주요 보고사항을 논의하고 장애인 권익보호에 관한 매뉴얼 시행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제도 정비를 더욱 강화하고 실태평가 결과 상위기관은 기관 표창을 수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산림조합은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적용에 앞서 금융소비자 보호 제도를 도입했으며, 제도 시행 후 1년간의 계도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 제 규정 위반 여부 점검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강대재 산림조합중앙회 사업대표이사는“산림조합 임직원이 금융소비자 보호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내부통제 교육 등을 실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세 allphoto@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