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 피부, 눈가 주름 꼼꼼히 케어해야

  • 등록 2024.12.19 10:32:32
크게보기

 

겨울 피부의 가장 큰 적은 바로 건조함이다. 실외에서는 차고 건조한 바람이 피부에 자극을 주고, 실내에서는 하루 종일 돌아가는 난방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붕괴시키게 된다. 이러한 다양한 외부요인은 피부 탄력 저하, 잔주름의 증가, 노화의 가속화라는 문제를 야기시키기에 겨울은 그 어느 때보다 안티에이징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고, 특히 얼굴 중 가장 건조해 주름이 쉽게 발생하는 눈가 케어가 중요하다.

 

눈 주변부는 피부가 굉장히 얇고 움직임이 많아 가장 먼저 변화가 진행되기에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처지고 주름이 다량으로 깊게 발생한다. 심미적인 문제와 더불어 기능적인 문제까지 야기되기에 눈가에 변화가 느껴진다면 보다 적극적인 대처를 서두르는 것이 현명하다.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은 “눈가 노화는 건조함과 잔주름, 얇아지는 피부 등으로 나타난다. 먼저 피부 건조는 아이 리쥬란이 효과적이다. 리쥬란은 성장인자와 보습제를 피부층에 직접 주사하므로 그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잔주름은 눈가 보톡스를 주기적으로 맞으면 최대한 생기는 시기를 미룰 수 있다. 이미 잔주름이 생겼다면 고주파 에너지를 정교하게 피부 진피층까지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주는 써마지FLX가 도움이 된다. 아이 써마지는 피부가 얇고 민감한 부위인만큼 눈가 전용 팁을 이용한 눈꺼풀 맞춤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고 전했다.

 

류호섭 원장은 “증상이 복합적인 경우엔 리쥬란, 보톡스, 써마지를 동시에 시행하면 부작용은 줄이면서 더 효과를 낼수 있는 복합시술도 고려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만, 민감한 눈가에서 이루어지는 시술인 만큼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다. 특히 아이써마지는 시술 전 섬세한 마취, 안구보호쉴드의 삽입, 시술 후 이물감 제거와 결막염 예방 등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써마지 정품팁을 사용해 시술을 진행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써마지팁은 가격이 저렴하지 않기에 효과나 안전성 면에서 뒤떨어진다는 것을 알면서도 가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원건민 press119@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