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삼성·LG와 결혼장려 문화 확산 협약…신혼가전 구매 혜택 지원

  • 등록 2026.02.19 18:07:53
크게보기

아이플러스 이어드림·맺어드림 참여자 대상 사은품 등 실질 지원

 

인천시가 국내 대표 전자기업과 손잡고 결혼장려 문화 확산에 나선다.


인천시는 19일 시청 신관 회의실에서 인천지역 삼성전자 삼성스토어와 LG전자 베스트샵과 결혼장려 문화 확산을 위한 민간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시 여성가족국장을 비롯해 삼성스토어 6개 지점과 LG전자 베스트샵 6개 지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여 지점은 연수송도점, 남동점, 계양점, 부평점, 남인천점, 도화점 등 삼성스토어 6곳과 인천본점, 남동구청점, 송도본점, 계양본점, 부평구청점, 청라점 등 LG전자 베스트샵 6곳이다.


협약에 따라 ‘아이플러스(i+) 이어드림’ 결혼성사 커플과 ‘아이플러스(i+) 맺어드림’ 예비부부가 해당 지점에서 신혼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혜택 내용은 각 협약 지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협약은 공공의 결혼장려 정책에 민간기업의 실질적 혜택을 접목한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정책 신뢰도를 높이고, 참여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시는 이를 통해 결혼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과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김경선 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민관 협력은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결혼장려 정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급격한 인구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선근 ksg2028@naver.com
Copyright @2012 라이브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010-6280-7644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