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법인 난립···서둘러 규모화돼야

  • 등록 2012.12.31 16:31:23
크게보기

농업법인 인수합병 M&A 활성화로 산지 경쟁력 높여줘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업법인 인수·합병(M&A)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조직 간 인수·합병은 산지유통 분야 규모화·조직화 방안의 하나로, 농산물 유통의 한 축을 담당하는 농업법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검토 중에 있는 사안이다. 산지유통조직의 규모화·조직화는 소비지-산지 간 유통활성화와 이를 통한 농가소득 보전에 기여하고자,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산지유통정책의 핵심으로, 농업법인에 있어 중·소 규모 조직 간 인수·합병이 이를 위한 의미있는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농식품부, 학계, 연구기관 및 농업법인 등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농업법인 인수·합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이해관계자들 간 의견수렴 및 공감대 형성을 거쳐 농업법인의 규모화·조직화 촉진 방안을 제기했다.

한편, 이날 토론은 농업법인 연합체인 한국농식품법인연합회 강용 회장의 주제발표와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토론이 이뤄져 향후 농업법인의 조직화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농촌경제신문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