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코성형,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2024.07.03 12:05:00

 

사람의 얼굴에서 코의 비중은 크다. 이는 콧대의 높이, 두께, 길이, 라인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최근 많은 이들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려는 방법으로 코성형을 고려하고 실행에 옮기고 있다.

 

성형에 앞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변화가 어떤 것인지, 주의사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와 같은 고민을 의료진과의 1:1 상담을 통해 충분히 협의하여야 한다. 가격부터 후기 등의 정보에 현혹되기보단 충분한 정보 탐색을 거쳐 결정하여야 한다.

 

현재의 코 높이와 모양 등에 따라 개선 방법에 차이가 있다. 최근 트렌드는 인위적으로 높이 올리는 방식이 아닌 이마에서 턱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라인을 각자의 이미지에 맞추는 방식이다.

 

로아한의원 장석원 원장은 ”코성형은 보형물을 넣는 방법 외에도 다양한 시술 방법이 있다. 이를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우선 보형물을 이용한 코 수술, 주사를 이용해 약물을 주입하는 필러 시술, 녹는 실을 이용한 비너스코, 미스코 등의 시술이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경우는 효과가 영구적이지만 수술 후 흉터나 염증, 통증, 보형물의 비침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 과도한 음주나 흡연을 즐기는 경우에는 보형물의 염증과 감염으로 인한 재수술이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끝 등에 활용되는 필러의 경우에는 흉터나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 우려가 없다. 그러나 일시적인 효과로 인하여 리터치 시술이 반복적으로 필요하고 시술에 사용한 반고체 성분이 옆으로 퍼져 코가 넓어보이는 이른바 아바타코가 될 가능성이 있다. 반영구 코필러 역시 퍼짐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시술 후에 제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 부작용에 대한 문제가 불거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필러의 입자가 혈관을 막을 경우 피부 괴사, 실명과 같은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장석원 원장은 “매선 실 만을 사용하는 비너스코는 지지력이 있는 매선을 이용한 코성형 시술법이다. 바늘로 시술하는 비절개 방식으로 흉터의 우려가 없고 회복이 빨라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시술의 경우 유지 기간이 길고 퍼짐 현상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코끝을 오똑하게 높여줄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고 외부의 충격에도 안전한 편이다”고 전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