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치과 폐업…코웰메디 등 관련병원들 보상진료캠페인 나서

2024.07.02 13:58:47

 

현재 의료계가 비상 상황에 있다. 의료계의 상황과 경기 침체 때문에 병원들이 파업 혹은 폐업이 속출하고 있다. 이에 뜻있는 관련업체들이 보상진료캠페인에 나섰다.

 

최근 다른 치과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임플란트를 해준다며 환자들을 모집했던 서울 강남의 유명치과 2개가 지난 달 31일과 이달 3일 갑자기 문을 닫아 돌연 폐업해서 환자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다.

 

시술 내용을 선입금한 피해자가 최소 400명으로 추정되는데 후속 진료를 받지 못하고 다른 치과에 문의를 해도 진료기록부를 넘겨받지 못해 치료할 수 없어 거절당하고 있다.

 

의사들의 입장에서 진료 중간에 환자를 이어받으면 문제 발생 시 책임 소재를 가리기 어려워 치료를 기피할 수밖에 없기에 피해를 입은 환자들은 심리적, 경제적 부담이 가중될 수 밖에 없다.

 

 

이에 코웰메디와 프록시헬스케어는 디원치과의원과 함께 고통받는 환자들이 기존 폐업한 치과의 진료를 가격 부담을 낮춰 이어서 받을 수 있도록 보상 진료를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보상 진료 캠페인이란 기존 치과에서의 진료를 보상된 금액으로 이어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한다.

 

코웰메디와 프록시헬스케어는 치과 업계에서 이러한 의료 피해가 재발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피해를 입은 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신제품을 우선 지원하고 이번 사태가 수습되더라도 의료기관과 협업하여 환자가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상 진료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프록시헬스케어사는 생체전류를 활용해 치태 제거가 어려운 부분도 구강케어가 가능한 트로마츠 칫솔로 누적 59만대 이상 판매해 9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코웰메디는 대한민국 최초 임플란트 국산화 성공 기업으로 이노임플란트에 이어 신제품 ‘SFIT Cementless Solution(Spread Fit™)’을 런칭했고 전세계 70여개국에 수출을 강행하고 있는 글로벌 덴탈 시장의 선두 주자이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