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초기 개선 위한 약물 치료, 체크 사항은?

2024.06.13 11:16:47

 

최근에는 젊은 탈모 환자가 증가하게 되면서, 그에 관련한 시장 또한 커져 가고 있다. 탈모는 생명에 지장을 주지는 않지만 개인에게 콤플렉스로 다가올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다. 스스로 개선하기 어렵고 한 번 시작하게 된다면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더 이상 연령층만의 문제가 아니며, 탈모는 단순환 외모 문제뿐만이 아닌 개인의 자존감과 삶의 질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문제로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다.

 

하늘라인의원 방명희 원장은 “그 중 다양한 치료방법 중에서도 엑소좀을 활용한 비수술적 치료를 활용하기도 한다. 셀엑소좀 블랙라벨 헤어는 인체줄기세포배양액과 아스파라거스 세포외소포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하는 스킨부스터로, 줄기세포 배양액에 함유된 성장인자는 외부 자극에 약해진 모낭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 진피층의 혈액 순환을 돕고 두피 환경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치료는 탈모의 진행 정도와 모낭의 상태, 두피의 건강 상태, 과거 병력, 평소 스트레스 정도 등 자세히 파악하여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탈모 치료는 약물 복용과 시술, 수술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 만큼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진행을 억제하는 것이 필수라고 하겠다. 탈모 약물의 장단점과 관리 시술 방법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곽동신 a1@livesnews.com
Copyright @2012 라이브팜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A1축산(주) 전화 : 02-3471-7887 / E-mail : a1@livesnews.co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곡로 1길 14 삼일프라자 829호 Copyright ⓒ 라이브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