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창업의 핫 키워드는 술집창업이다. 국내프로야구의 붐, 브라질월드컵, 자국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까지. 분위기를 한껏 높여놓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술집창업하기에 제격으로 보고있다. 또한 여성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분위기의 크림맥주전문점에 대한 문의도 예년에 비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스몰 비어 전문점은 시작은 늦었지만 창업 속도가 급상승하여 인기브랜드와 중소기업 업체들까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올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은 단기적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호프전문점을 자기만의 컨셉 과 메뉴 에 대한 이해도가 있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
2014년 불경기일수록 크게 투자하는 것보다 적게 투자해 빨리 회수하고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는 창업이 바로 생맥주전문점이다. 저렴한 가격에 술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고 지난해 6월 이후 전국에 10개 매장을 오픈 한 크레이지비어(www.crazybus.co.kr)가 초보창업자들에게는 접근하기 안성맞춤이다.
회사측에서는 “숙성생맥주 광고를 시작한 최근 한 달간 체인가량문의만 30건 이상 들어왔다”며“다른 창업보다 투자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관심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숙성생맥주 전문점은 일단 투자비가 적고 대중적인 안주외에 저렴한 안주가 많이 준비돼 있어 가격 경쟁력이 앞선다. 여기만큼 싸게 먹을 수 있는 집은 드물고 다른 가게에서 술을 마셔도 크레이지비어 매장에서 판매하는 숙성생맥주에 깊은 맛을 느낄 수 없어서 매장 오픈 한 달만에 고정 단골고객이 일매출에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특별한 조리가 없기 때문에 주방장이 필요없어 인건비가 절약되고 장을 따로 볼 필요가 없는 간편함으로 일평균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창업비용은 30평 기준 3900만원 (가맹비용+조리교육+오픈비용+로얄티면제)이며 매장인테리어는 자체 시공이 가능하며 현재 전국지사 모집중이며 02-419-7706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생맥주창업은 인기있고 매력적인 창업아이템이다. 꼼꼼히 알아보고 적은 비용으로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