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공창업의 사례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1인 창업이다. 해마다 1인 가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개인이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1인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1인 창업의 조건은 최소한의 초기자본금으로 창업을 시작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 시키는 것이 우선이다.
이러한 부분에 맞춰 1인 창업아이템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이 즉석식품 유통전문 업체인 (주)하우스원푸드에서 개발한 대학로라볶이, 짬뽕의 지역대리점 창업이다. 하우스원푸드가 대한민국 전 연령층의 수요를 고려하여 개발한 대학로라볶이, 짬뽕은 뜨거운 물이나, 전자레인지를 통해 3분이면 완성되는 초간편 식품이다. 간편함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맛있게 매콤한 소스를 연구했으며, 떡의 맛이 가장 좋다는 전통 시루 방식을 사용해 떡의 쫄깃한 맛을 살렸다. 또한 반자동화 시설의 조합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라면의 첨가로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며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000원 선으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대학로라볶이, 짬뽕은 현재 지역총판점별로 PC방, 마트, 편의점, 슈퍼 등에 납품 중이며, 일부 편의점에서는 일반 라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어 창업 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 볼만 하다.
대학로라볶이, 짬뽕 대리점개설은 창업비용이 690만원에 불과하며, 전국의 시, 군, 구 단위로 지역판매 독점권한을 각 지역의 총판들에게 맡기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지역총판 계약과 동시에 시간비용을 최소화하고 곧바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본사가 판매처 30곳도 개설해주는 지원을 하고 있다. 따라서 사업시작과 동시에 현금수입이 발생하는 정직한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제품으로 수요를 확보한 대학로라볶이, 짬뽕은 창업전문가들의 긍정적인 평을 받으며 1인 창업아이템으로 급부상 중에 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주)하우스원푸드(www.hsofood.com)이나 070-7844-2450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