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창업시장은 경기불황으로 인해 소자본창업이 증가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당분간 이와 같은 분위기가 계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즉석식품 유통 전문 업체인 (주)하우스원푸드는 이 같은 점에 주목하여 대한민국 남녀노소라면 모두 선호하는 ‘대학로라볶이, 짬뽕’을 즉석식품으로 출시했다. 출시와 동시에 지역총판점 개설 을 위한 창업주 모집을 알려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학로라볶이, 짬뽕 지역총판사업은 창업비 690만원 외에 별도의 매장이나 사무실, 창고가 필요 없다. 지역독점판매권을 통해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할 수 있음은 물론 본사에서 영업팀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창업 후 30곳의 판매처 개설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따라서 영업력이 부족하다고 해서 창업을 망설일 필요가 없다. 이런 시스템은 창업 직후부터 판매처 확보가 되기 때문에 바로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경험이 부족한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이라는 문턱의 높이를 낮춰준 사업아이템과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창업보다 부담이 적은 투자액이 적기 때문에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학로라볶이, 짬뽕은 뜨거운 물만 있으면 대한민국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라볶이를 먹을 수 있는 즉석식품이다. 가격은 2000원대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대학로라볶이, 짬뽕은 떡의 맛이 가장 좋다는 전통 시루 방식을 사용해 떡의 쫄깃한 맛을 살렸고, 반자동화 시설의 조합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3도~10도 사이의 냉장건조실에서 36~48시간 건조함으로서, 제품의 보존성 및 품질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 3분만 조리하면 금방 즐길 수 있으며 라면이 들어있어 더욱 맛이 좋고,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소자본으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창업아이템은 흔치 않다. 그러나 창업전문가들의 평에 따르면, 대학로라볶이, 짬뽕 요즘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 나홀로족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이템이므로 전망이 좋다는 의견이다. 제품은 현재 지역총판점별로 PC방, 마트, 편의점, 슈퍼 등에 납품 중이며, 일부 편의점에서는 일반 라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대학로라볶이, 짬뽕 창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주)하우스원푸드 (www.hsofood.com)에서 확인가능하며, 지역총판 개설문의는 070-7844-2450에서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