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3월 28일, 중국 베이징에서 세만(하이난)국제무역유한공사와 한중경제무역촉진협회가 전략적 협력에 관한 기본 합의를 체결하는 이색적인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협력은 양 기업 간의 상호 이익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상호 보완적 이점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조병인 한국대표는 이번 협력 체결을 통해 한중 양국의 경제 및 무역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만(하이난)국제무역유한공사와 한중경제무역촉진협회는 통합된 자원 활용과 경제적 이익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특히 중국의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및 한중 무역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략적 협력 체결을 계기로 양 회사는 서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양 기업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성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한중 양국의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하이난 경제자유지역은 중국 남부 해안에 위치한 섬도시 하이난 섬 전역을 아우르는 특별행정구다. 2018년 중국 정부의 결정에 따라, 하이난 섬은 대륙과 더 밀접한 경제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중국의 11번째 경제자유지역으로 지정되었다.
경제자유지역 지정으로 인해 하이난은 외국인 투자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고, 세금 면제, 토지 임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 경제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하이난은 또한 중국과 해외 간 무역과 투자의 중개역할을 하는 국제허브도시로 제 2의 홍콩을 국무원이 장기 계획하고 있다.
중국의 경제성장에 따라, 하이난 경제자유지역은 중국과 세계 경제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병인 회장은 이번 전략적 협력 체결에 대한 기대를 전하며, "이번 협력 체결은 양 회사 간의 상호 이익을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국 기업들에게 중국 시장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양국 간 무역 및 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한중 양국의 경제적 협력과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으며, 양 회사는 서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병인 회장은 한, 중 양국의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협력을 지속할 것임을 확신하며, 이번 협력 체결이 한, 중 양국의 무역 및 경제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기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