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와 소년한국일보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제29회 한국건강관리협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 글짓기·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1~6학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2일부터 5월 10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금연(흡연예방)으로 건강생활 함께 해요”이며 금연을 위해 함께 실천하는 건강습관, 간접흡연, 어린이의 시각에서 본 금연과 건강생활의 중요성 등 일상생활 속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공모 부문은 ‘글짓기’와 ‘그림’이다.
글짓기 부문은 생활글과 동시를 응모할 수 있으며 생활글은 200자 원고지 7장 내외, 동시는 원고지 3장 이내이다.
A4용지 작성도 가능하다.
그림 부문은 크레파스, 색연필, 물감 등을 사용한 손그림으로 8절 도화지로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 발표는 5월 31일 건협 홈페이지, 소년한국일보 홈페이지와 지면을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입상자는 대상(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금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 은상, 동상, 가작, 장려상, 입선 등 글짓기·그림 부문별 각 250명이며, 많은 작품을 출품한 초등학교 1개교를 선정해 최다출품상도 시상한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략사업본부 홍보과, 소년한국일보 교육문화사업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