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김두경)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올해 인천 기능경기 대회 용접 분야에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협약기업 훈련생 2명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2022년 고용안정 선재대응 패키지 양성(용접) 훈련 과정을 이수하고 ㈜우진이엔지에 입사한 이상훈 훈련생이 일반부 동상에 입상했고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용접) 훈련 과정을 이수하고 ㈜자이론텍에 입사한 이태석 훈련생이 산업부 동상에 입상했다.
이들은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와 협약을 맺고 주말 재직자 용접 무료 과정에 참여해 커리큘럼에 맞춰 업무 능력 향상에 매진했고, 개인 실력 향상을 위해 더 높은 노력을 기울여 영광스러운 수상을 하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9월에 열릴 전국 기능경기 대회 용접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출전권까지 획득해 그 기쁨을 더했다.
이번 수상 소식을 듣게 된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산학협력처 심광보 처장은 “본 대학의 양성 과정을 수료하고 취업해 업무 능력 향상과 개인 능력 향상을 위해 주말을 반납하면서 꾸준히 참여한 값진 결과라고 생각된다”며 “전국 기능경기 대회 출전해 수상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재직근로자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실업자를 위한 채용예정자 과정은 6월 3일 시작을 목표로 교육생을 모집 진행 중이다.
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산학처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