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성형외과 천남주 대표원장의 ‘부드러운 코끝을 만들기 위한 얇은 비중격 연장술(Flexibie Nasal Produced by Slender Septal Extension Graft) 연구 논문이 SCI 국제 학술지 세계적인 저널인 ’Aesthetic Plastic Surgery' 2024년 8월호에 게재됐다.
이어 천남주 대표원장은 ‘SCH순천향 50주년 기념 심포지엄’에 초청, 해당 연구 논문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해당 연구의 주제는 얇은 비중격을 날개연골로 감싸는 테크닉(alar warp around a slende septal extension graft techniqe)으로 천남주 대표원장이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해 온 코끝 성형의 혁신적 기술 내용을 담고 있다.
5년간 치유성형외과에서 시행된 코끝 성형 시행 환자들의 사례를 관찰, 비중격연장술의 단점으로 꼽혀져 오던 코끝의 과도한 단단함과 고정력을 개선하는 방식의 해당 기술은 비중격연장술과 비주 지지대의 장점을 취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안됐다.
논문을 통해 천남주 대표원장은 코의 모양과 움직임 개선에 있어 자연스러움을 더하는 것은 물론, 여러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해당 기술의 유용함을 인정받았다.
치유성형외과 천남주 대표원장은 “현장에서 다년간 경험해온 의료적 문제나 개선법에 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민해온 결과 금번 논문과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와 학회 초청 및 강의 등을 통해 항상 발전하는 것은 물론, 본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최선의 진료를 진행해 만족도 높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