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24가 몸캠피싱 범죄 대응 A.I. 가속장비를 구축, 기존 몸캠피싱 해결 처리속도의 10배이상 가속화했다고 밝혔다.
‘코드24’는 A.I. 가속장비 구축으로 딥페이크영상 변환 및 가해자 데이터 추정 등의 작업 또한 동시에 멀티로 해결이 가능해지고, 이로 인해 기존 유포방지 시간을 더욱 빠르게 단축하여 긴급 해결은 3~4시간 이내에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몸캠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낯선 사람이 보낸 링크를 열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 이미 피해를 입었다면, 신속하게 사이버범죄를 신고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코드24’는 24시간 무료상담센터를 운영하며 AI 기술을 활용해 영상 유포를 막고, 피해자가 인지한 순간부터 신속하게 대응해 가해자의 영상 유포를 차단한다. 아울러, 유포된 영상을 AI 딥페이크 기술을 통해 피해자를 알아볼 수 없도록 수정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코드24 대표는 "몸캠피싱 피해를 입었을 때 무대응이나 가해자의 지시에 따르는 것은 더 큰 고통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즉각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빠르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며 이를 통해 추가적인 피해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전문가를 선택할 때는 안정성과 제공되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꼼꼼히 확인하여 선택하는 것이 피해를 줄이고 신속한 대응에 필수적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