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최무열)이 10월 24일(목) 오후 2시 한국임업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24년 그루경영체·그루매니저 성과공유 전국대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우수 그루경영체와 그루매니저가 성장 과정과 시행착오를 공유하며, 지역 임업 및 산림경영 활성화를 위한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림비즈니스모델의 가치를 확산하고 산촌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5개 그루경영체와 3명의 그루매니저 발표
이번 대회는 5개의 그루경영체와 3명의 그루매니저가 각각 발표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표 사례로는 봉화 지역 임산물을 활용한 베이킹 청년 업체 봉이당 주식회사의 창업 이야기와, 우드캔버스 협동조합이 경주 지역 장애인과 목공 체험을 통해 상생하는 사례 등이 포함된다.
발표자 목록
-
그루경영체
▲ 윤인섭(봉이당 주식회사 대표)
▲ 서주현(에코그루 사회적협동조합 대표)
▲ 이은영(양평숲두두리 협동조합 대표)
▲ 김희정(산울림마을협동조합 대표)
▲ 오은석(우드캔버스 협동조합 조합원) -
그루매니저
▲ 윤영애(대전 대덕)
▲ 백소영(용인)
▲ 전수연(통영)
산림비즈니스모델 확산과 소통의 장 마련
최무열 원장은 이번 행사가 우수 산림비즈니스모델을 확산시키고, 임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한국임업진흥원은 산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번 대회는 산림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벤치마킹 자료를 제공하며, 향후 지역임업과 산림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