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치 홀딩스(대표, 박상우)가 중소기업 맞춤형 정책자금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상우 대표는 “최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은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저성장, 물가 상승, 그리고 글로벌 불확실성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자금 유동성에 문제를 겪고 있다. 은행 대출만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자금 지원이 중요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이 정책자금을 활용하는 기업은 의외로 적다. 정부의 정책자금은 기업 성장에 매우 중요한 자원이지만, 복잡한 절차 때문에 많은 기업이 기회를 놓치고 있다.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제 사례로 강화 유리를 제조하는 B사는 컨설팅을 통해 신용보증기금에서 적합한 자금을 지원받았다. 서류 작성부터 현장 실사 준비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지원하며, 정책자금 신청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자금난을 해결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업 상황에 맞춘 맞춤형 컨설팅으로 자금 확보를 돕고, 나아가 경영 안정화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써치홀딩스측은 앞으로도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자금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정책자금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