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인추협, 이사장 고진광)은 12월 20일 오후 1시 금천구 시흥4동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인추협이 주관한 금천구 아름다운 사람 찾기 행사에서 아름다운 사람으로 선정된 봉사자들에게 표창장 수여식을 거행하였다.
데이터품질연구소 김영석, 마을신문 금천in이 후원한 이날 아름다운 사람 찾기 행사는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하거나, 거주 환경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등 선행을 지속적으로 이어온 지역 주민들을 발굴하여, 그들의 소중한 노력과 헌신을 인정하고 포상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행사의 주요 목적은 단순히 개별적인 선행을 기리는 것이 아니라, 지역 사회 내에서 자발적인 봉사와 나눔의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는 데 있다.
아름다운 사람 찾기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서로의 선한 영향력을 본받아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봉사와 나눔의 가치가 확산되고, 지역 사회에 대한 금정적인 이미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 간의 나눈과 봉사, 그리고 상호 존중의 가치를 더욱 깊이 새기며, 선한 영향력이 지역 사회 전반에 퍼져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서울 금천구 국회의원 최기상의 '아름다운 사람' 표창장을 수여 받은 수상자는 금천영재지역아동센터 교사 윤마리아, 금천지역아동센터 교사 김용희, 김복이, 조미경, 오윤숙 5분이었으며 금천구의회 의장 이인식의 표창장을 수여 받은 수상자는 대한예수교 장로회 동산교회, 천주교 서울대교구 시홍4동 성당(이상 단체 표창), 독산4동 정감마을의 정영석, 오경자, 김영복 3분이었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최호정의 표창장을 수여 받은 수상자는 인추협 사무국장 김경순, 대원여자고등학교 교사 최현일 2명이었다.
이 행사를 후원한 최기상 국회의원은 “오늘 수상자 여러분은 지역 사회 발전과 이웃 사랑의 모범을 보여주셨습니다. 금천구가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랍니다."라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수상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치하하였다.
금천구의회 이인식 의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여러분의 나눔과 헌신이 우리 지역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금천구는 여러분 같은 훌륭한 이웃 덕분에 발전하고 있습니다."라며 수상자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감사를 전했다.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도 축하 메시지를 보내 왔다. 축하 메세지에서 "수상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은 금천구뿐만 아니라 서울시 전체에 귀감이 됩니다. 여러분이 보여주신 공동체 정신이 우리 모두를 하나로 묶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축하했다.
또 행사를 주관한 고진광 이사장은 오늘 '금천구 아름다운 사람'으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이웃과 공동체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수상자들은 진정한 희망의 본보기가 되었으며 수상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작은 실천이 지역 사회를 변화시키고 사랑과 연대를 실현하는 원동력이 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