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진 탄력을 복구하기 위해 피부과 시술은 물론, 집에서 홈케어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한번 피부의 밸런스가 무너져 탄력을 잃게 되면 쉽게 회복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주름과 탄력회복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인 써마지FLX 타이트닝 시술이 등장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써마지FLX는 고주파 전류를 통해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조직을 응고시켜 주름을 없애고 타이트닝 효과를 주는 비침습적 피부과 시술이다.
브이앤엠제이(V&MJ)피부과 김민주 원장은 “써마지 FLX는 핸드피스와 다양한 종류의 팁이 있어 상태 별, 부위별에 따른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눈가 주름으로 고민인 경우 아이 팁을 사용하여 기본 팁으로 1번 사용할 면적에 16번 시술을 하여 만족도를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이전의 써마지리프팅은 피부 저항 값을 한 번만 측정했다면 써마지FLX는 매 샷마다 피부의 저항값을 자동으로 계산해 시술이 진행되고 열이 전달되는 동안에도 쿨링펄스를 통해 안전하게 피부 표면을 보호할 수 있고 화상, 통증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피부 상태에 따라 스킨부스터를 함께 병행한다면 피부 속에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써마지 시술과 함께 했을 때 보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민주 원장은 “써마지FLX 리프팅은 피부과 시술 중 고가의 시술에 속하며 한 번의 시술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 숙련된 의료진이 시술을 해야 한다. 시술을 고려할 때 정품 팁의 사용 여부나 부위별, 상태별에 따른 커스텀 상담, 그리고 추가적으로 시너지 효과 낼 수 있는 시술들을 함께 병행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개인의 피부 타입을 고려한 시술은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환자의 안전성을 고려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김민주 원장은 “써마지FLX는 연령 상관 없이 깊은 주름과 처짐으로 고민하는 누구나 시술이 가능하며, 노화를 예방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시술 전 시술하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한 뒤 시술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