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빔의원 다산점에서 이름을 바꾼 오엘의원이 새단장을 마치고 진료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해당 병원은 첨단 피부 진단 장비를 활용해 환자의 피부 상태를 면밀히 분석한 후, 맞춤형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개인의 피부 고민과 목표를 고려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장 효과적인 시술 방법을 제안하는 1:1 맞춤 진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시술로는 기미·색소 치료와 잡티 제거, 듀얼토닝 레이저와 올리지오 리프팅 등이 있으며, 여드름 치료와 손주사로 진행되는 리쥬란 등 스킨부스터 시술, 옆볼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까지 폭넓게 제공한다. 단순히 한 가지 시술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피부 특성에 따라 다양한 시술을 조합해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전 과정에서 대표원장이 직접 상담과 치료, 사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진행한다. 이를 통해 환자 개개인의 피부 컨디션을 세심하게 고려한 맞춤 치료가 가능하다.
오엘의원 오인협 원장은 “확실한 시술 결과의 첫 단계는 정확한 진단이라고 생각한다. 겉으로 보이는 현상은 비슷하더라도 그 원인은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이중턱을 고민으로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얼굴에 살이 붙은 것이 원인인 경우와 나이가 들면서 턱선이 무너진 경우는 개선에 필요한 장비와 시술 계획이 완전히 달라진다.”라고 전했다.
이에 해당 병원에서는 정밀 피부 진단 장비와 리프팅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마크뷰(Mark-Vu)’ 정밀 진단기기를 활용해 환자의 피부 상태를 면밀히 분석한 후, 개인별 맞춤 치료를 제공한다.
오인협 원장은 “마크뷰는 고해상도 이미징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피부 속 색소와 모공, 주름 및 유분 상태까지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인 치료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의료진은 환자의 피부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화된 시술을 진행할 수 있어 치료 효과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피부 처짐이 문제의 원인이 되는 경우 피부의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는 리쥬란 등의 스킨부스터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올리지오 등 리프팅을 병행해 콜라겐의 재생을 도울 수 있다. 다만 모든 시술은 사전에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이며, 개인별 피부 특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이 필요한 만큼 단일 장비에 의존하기보다는 다방면으로 치료를 고려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병원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료하며, 토요일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매주 일요일은 정기 휴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