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용호, 이하 검역본부)는 동물약품 산업 발전을 위해 2013년 자율점검제 우수업체 및 수출실적 우수업체·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19일 검역본부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국내 동물용의약품 제조업, 수입업자 및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자의 자율점검결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우수업체 2개소, 우수업체 7개소 선정 및 수출업체 대상으로 수출실적 등을 평가해 최우수업체 1개소, 우수업체 1개소와 수출에 공헌한 유공자 1명을 선정하여 시상을 하였다.
◈수상 명단
< 자율점검제 >
최우수 업체(농식품부장관상) : ㈜중앙백신연구소, ㈜한동
우수 업체(검역본부장상) : (제조부문)바이엘코리아(주), ㈜고려비엔피, (수입부문)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주), (의료기기부문) 디케이메디칼(주), 아젝스메디테크 등 5개소
< 수출우수업체 >
최우수 업체(농식품부장관상) : ㈜대성미생물연구소
우수 업체(검역본부장상) : ㈜유니바이오테크
수출유공자(검역본부장상) : (사)한국동물약품협회 이정은 대리
시상식에서 박용호 검역본부장은 동물약품 수출확대 및 품질수준 제고를 위해 노력해준 수상업체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동물용의약품의 국제경쟁력 확보 및 산업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시상식과 연계하여 2014년 수출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민·관 “2013년 하반기 동물용의약품 수출촉진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수출촉진협의회에서는 특별히 우진비엔지㈜의 강재구 부사장이 남미로의 수출진출에 대한 업무경험을 발표함으로써 업체 상호간 정보교환을 하였으며 위성환 동물약품관리과장은 2013년 동안 민?관 합동으로 진행한 해외 축산박람회 및 시장개척단 활동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고, 한국동물약품협회는 2013년 3분기 수출실적·현황과 2014년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였다.
또한, 동물약품생산업체의 수출과 관련한 건의 및 애로사항을 토론하면서 건의된 내용을 최대한 반영키로 노력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수출 촉진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