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의 여름철 고온스트레스에 강한 비테인 액상제제인 비테인솔을 출시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한국썸벧(주)(대표 김달중)은 여름철 고온스트레스와 생산성 저하에 따른 해결책으로 지난해 인기를 누렸던 비테인 시리즈제품을 비롯해 올해는 새롭게 액상제제인 비테인솔을 출시했다.
비테인솔은 액상제제로 신속한 공급이 가능하며, 고온스트레스를 빠르게 제압해 올 여름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액상이라 공급 시 니플 막힘도 없어 고품질의 비테인과 비타민C 공급을 통해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썸벧(주) 비테인은 순도를 결정하는 TMA(Trimethylamine) 검출수준이 경쟁업체 비테인보다 월등히 낮다. TMA 함량이 높은 비테인은 일반적으로 순도가 떨어지는 제품으로 분류가 된다.
참고로 일반적인 합성 비테인의 경우 800~2,000ppm정도 수준으로 검출되지만 썸벧비테인의 TMA 검출수준은 통상 100ppm미만으로 일반 합성 비테인보다 월등히 낮다고 밝혔다.
비테인솔은 고온/저온 스트레스 예방, 탈수 예방, 번식 장애 예방, 발정촉진, 수정률 향상, 산자수 증가, 유량/유질 향상, 생시체중 증가, 정자활력 증가, 장자생산량 증가, 난중증가, 난각질 향상, 연변 방지, 사료섭취량 증가, 지방간 예방, 폐사율 감소, 면역력 강화, 이등유방지, 사료효율 개선, 활력증강, 백신 전 후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능 및 효과가 있다.
적용동물은 육계, 산란계, 종계, 오리, 돼지, 젖소, 육우 등이며, 음수 톤당 본제 1L의 비율로 희석하여 경구 투여하면 되며 포장단위는 1L와 5L로 출시하고 있다.
매년 무더운 여름철 생산성 향상과 고온스트레스로 많은 고민을 하는 농가들에게 희소식을 전하며 혹서기를 미리 준비하는 자세로 좋은 제품을 미리 검토하고 준비하는 지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썸벧은 수용산제 비테인 파워, 사료첨가제 비테인 알파, 비테인 쿨, 비테인 하이 등이 판매 되고 있으며, 비테인 제품은 한국썸벧과 함께 사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